News 모바일 컨버전스 기술로 만들어가는 더 좋은 세상
사내소식
  • News
  • 사내소식

Now sw set the world of squarenet.

세상의 중심에서 ‘스마트 컨버전스’를 외치는 스퀘어네트! 스퀘어네트가 만들어 가고 있는 즐거운 이야기들을 여러분께 들려 드립니다.

  • 스퀘어네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빅데이터 적성검사 서비스 공개
  • Update : 2017. 09. 01
스퀘어네트는 온라인 진로적성 진단 프로그램 ‘애듀캣(eduCAT)’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다.
애듀캣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클론매칭(Clone-Matching)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 탐색 및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클론 매칭은 적성, 취미, 인성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성향을 분석한 뒤, 검사자와 동일한 인성 및 진로적성을 가진 클론을 찾아주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본인과 유사한 성향을 가진 대학생 클론의 대학전공, 취업기업 등의 정보를 참고해 미래 직업 탐색 및 목표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스케어네트는 기존 전통적인 진로탐색프로그램은 학생들이 OMR 카드에 작성, 제출해 그 결과를 받아보는데 2개월 이상이 소요됐다며, 애듀캣의 경우 온라인으로 학생이 직접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200여 개 대기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근 5년간의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정확하면서도 실질적인 직업 선택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퀘어네트는 온라인 진로검색의 특성 상 동일 시간대에 갑자기 많은 학생들이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용자별 데이터 결과 처리 및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 연산에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클라우드에서 필요한만큼 활용해 비용절감의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스퀘어네트 솔루션 브랜드 총괄 손현석 팀장은 “변화하는 미래 세계의 직업 선택에 있어 이제는 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으로 원활하고 안정적이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100828#csidx0e92ca79e6fa82abe4713b9d42756f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