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모바일 컨버전스 기술로 만들어가는 더 좋은 세상
사내소식
  • News
  • 사내소식

Now sw set the world of squarenet.

세상의 중심에서 ‘스마트 컨버전스’를 외치는 스퀘어네트! 스퀘어네트가 만들어 가고 있는 즐거운 이야기들을 여러분께 들려 드립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Update : 2013. 01. 02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월 2일 아침. 

눈이 소복하게 내리고 밤새 얼은 눈으로 길은 미끄러운 굳은 상황이었지만, 스퀘어네트의 직원들은 2013년 시무식에 참석하기 위해 모두 회사 옆 식당에 모였습니다. 


따끈한 떡국을 한 그릇씩 먹으면서 연말을 보낸 얘기들, 지난 12월 28일에 있었던 종무식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형식적이고 딱딱한 시무식 보다는 직원들이 다 같이 아침 식사를 하며 새해 인사를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하신 사장님의 생각처럼, 스퀘어네트 직원들은 즐겁고 든든하게 2013년의 업무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형문 사장님, 송은정 상무님, 이승훈 이사님께서도 2013년도를 맞아 회사에 대한 바람과 기대 그리고 직원들과 나누고 싶은 덕담을 하시면서, 다시 한번 직원들과의 돈독한 시간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새로 입사한 신입 사원들에게 사령장을 전달하면서 신입사원들의 당찬 포부와 패기를 확인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습니다. 



송은정 상무님께서는 “흰 가래떡은 무병장수를 상징한다고 하여 새해 맞이 음식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스퀘어네트 직원 모두 오늘 아침 드신 떡국으로 올 한해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그리고 스퀘어네트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고객 여러분께도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장형문 사장님의 시무식 인사말 가운데 계사년에 대한 의미가 전해졌습니다. 

안개 속을 유유히 지나는 검은 뱀이라는 뜻의 계사년(癸巳年). 뱀은 서양에서는 악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동양에서는 영생, 다산과 풍요, 치유와 지혜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어려운 내수 그리고 국제 경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 전반적으로 IT 관련 투자와 예산이 많이 축소되고 있기 때문에 중소 IT 기업들은 크게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렵다던 2012년에도 전년 대비 100%의 성장을 이룬 스퀘어네트의 기술력과 저력이라면, 안개와 같은 2013년을 현명하게 해쳐 나가는 검은 뱀의 지혜와 풍요로움으로 슬기롭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스퀘어네트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스퀘어네트에 애정을 가져주시는 고객 여러분, 협력사 여러분.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건승을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