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모바일 컨버전스 기술로 만들어가는 더 좋은 세상
뉴스 릴리즈
  • News
  • 뉴스 릴리즈

Now sw set the world of squarenet.

지금 이 순간에도 스퀘어네트의 ICT 기반 솔루션들은 세상의 구석구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작지만 큰 소리로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 스퀘어네트의 다양한 소식들을 확인하십시오.

  • 스퀘어네트 울산대 스마트캠퍼스 심포지움 발표
  • Update : 2013. 02. 06
울산대학교(총장 이철)가 6일 ‘정보화 시대의 스마트교육’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고 국내외 스마트교육의 현황을 살펴보고 발전 방향을 전망했다. 이번 세미나는 울산대가 교육과학기술부의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ACE)사업’ 성과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의 스마트캠퍼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임진혁 UNIST 학술정보처장은 ‘뒤집힌 학습기반의 파괴적 교육혁신’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서 대학교육의 당면과제로 ‘비용 절감’과 ‘교육의 질 향상’을 꼽고 “UNIST는 기존 교실에서 이뤄지던 ‘지식전달’을 교실 밖에서, 교실 밖에서 이뤄지던 ‘응용’을 교수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실에서 가능하도록 역발상 학습기반인 ‘e-Education’을 도입함으로써 교육의 질 향상(학생), 생산성 향상(교수), 비용 절감(학교)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임걸 건국대(교육공학과) 교수는 ‘교육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스마트교육 경험과 전망’ 주제 발표를 통해 “스마트교육이 굳어있는 지식, 의사소통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제안했다. 

조은경 스퀘어네트㈜ 차장은 ‘국내외 스마트 캠퍼스 사례 및 기술’ 주제로 한국 대학교육의 현실을 ▲학습과정의 개방성 부족 ▲수동적인 학습태도 ▲비효율적인 영어강의 ▲미흡한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 ▲대학 지원 프로그램 빈약으로 진단하고 극복 방안으로 스마트 캠퍼스를 통한 학문적 도전의식 제고와 학생-교수 간 상호작용 활성화를 제시했다.

김지순 울산대 첨단소재공학부 교수는 ‘스마트 활성화를 위한 UCLASS 활용사례’를 주제로 “울산대 온라인 학습지원시스템인 ‘UCLASS’를 통해 강의자료와 과제물 해결, 토론·시험·설문조사가 가능해 교수-학생, 학생-학생 간 효율적인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기사 원문]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6081661